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CNU CP, 든든해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4-13 12:04:00
  • 조회수1564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대학자치 방범대, CNU CP’ 정착

지난해 이어 직원.학생 자발참여, 시험기간 활동

 

 


 “CNU CP가 있어 늦은 귀가도 안심”


 최근 강력 범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대학교가 조직한 자치 방범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되며 정착하고 있다.


 충남대는 지난해 기말고사가 진행된 12월 6일부터 12일(밤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대학 자치 방범대, CNU CP(Chungnam National University Campus Police)를 운영한데 이어 대학 구성원들의 호응이 이어지자 CNU CP를 올해 1학기 중간고사 기간(4월 14일~18일, 오후 9시~새벽 1시)에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CNU CP는 직원, 학생, 휴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됐으며 총 25명이 캠퍼스를 8개 권역으로 나눠 학내 전 지역에서 방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시험 기간 학생들의 귀가가 늦어지는 점을 고려 오후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캠퍼스 곳곳을 다니며 방범 활동을 펼치고 청소년 선도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 자치방범 전화(821-7111~3)를 설치해 위급상황에 빠진 학생이 직접 신고하면 신속하게 대처하는 한편, 학내에서 학생들이 귀가 시 자치방범 센터로 전화를 하면 차량지원팀이 버스정류장과 기숙사까지 안전하게 호송 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 학생들의 귀가가 늦어지는 시험기간인 점을 감안해 이 기간 동안 관내 경찰 지구대의 순찰 지원도 받게 된다.


 방범 활동이 야간에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CNU CP 대부분이 유단자 및 특수부대 출신자들로 구성됐고, CNU CP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에게는 총장 명의의 사회봉사인증서(1학점 인정)도 발급한다.


 충남대 학생처 관계자는 “대학자치 방범대 운영으로 학내 방범활동을 강화하여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학가 주변의 유흥가에서 범죄에 노출돼 있는 학생들에게 캠퍼스가 대피처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지난해 CNU CP를 처음 운영한 뒤 ‘든든하다’는 반응이 많이 올해도 자치 방범대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 문의 : 학생처 821-505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