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GTEP사업단 3년 연속 선정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05-11 09:05:43
  • 조회수1376
  • 첨부파일
내용보기

3년 6개월동안 매년 2억여원 지원

우수 사업단 선정, 60만 달러 수출계약 성사 등 성과

 

 

 

 

 

 

 

 

 

 

 

 

 

 

 

 

 

 

 

미래 글로벌무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식경제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Global Trade Expert Program, 사업단장 : 문희철 교수)에 충남대학교가 3년 연속 선정됐다.

 

5월 8일(금)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GTEP사업단 선정결과 충남대를 비롯해 전국 25개 대학이 제3기 GTEP사업단에 선정됐다. 이로써 충남대는 2007년부터 3년 연속 GTEP에 선정돼 글로벌무역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대 GTEP사업단이 제3기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향후 3년 6개월 동안 매년 약 1억 5천만원의 정부지원금과 5,500만원의 대응자금(학교대응자금 3,000만원 포함) 등 매년 2억여원을 지원받아 글로벌무역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할 수 있게 되었다.

 

GTEP는 지식경제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의 약칭으로 미래의 글로벌무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현장 중심의 무역실무 교육, 무역인턴제를 통한 국내외 무역현장 체험 및 지역중소기업의 무역업무 보조, 통번역 지원, 온오프라인 해외바이어 발굴,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공동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비용을 정부와 지자체 및 기업에서 지원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한편 무역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관 협력프로그램이다.

 

40명의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1년 반 동안 국내외 무역현장에서 실전 무역 경험을 쌓은 후에는 지식경제부 장관의 글로벌무역전문가인증서와 함께 활동실적에 따라 최대 45학점까지 정규학점으로 인정받아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충남대 GETP사업단은 지난 3월 중국 상해에서 열린 ‘제19회 중국화동수출입상품교역회’에서 60만 달러 상당의 무역계약을 성사시켰으며, 2006년 40만 달러 규모의 수출실적을 올리는 등 GTEP사업의 노하우를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2기 사업단은 전국 19개 사업단 중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돼 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학생들은 이러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무역관련 경연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 졸업 이전 또는 졸업과 동시에 전원이 대기업과 지역벤처기업의 무역 분야에 취업을 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