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정든 강단 떠납니다” 교수 정년 퇴임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08-31 08:08:41
  • 조회수3745
  • 첨부파일
내용보기

김지환, 민강주, 민춘기, 명건식, 이은웅, 이성노, 송관형,

김유, 전무형, 이용인, 이종호, 이영, 김영건 등 13명

 

 

충남대학교는 8월 31일(월)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김지환, 민강주, 민춘기, 명건식, 이은웅, 이성노, 송관형, 김유, 전무형, 이용인, 이종호, 이영, 김영건 교수에 대한 정년 퇴임식을 거행한다.

 

김지환 교수는 한국심리학의 거두로 인정받을 정도로 많은 학술 논문을 발표했으며 최근 총장 유고시 총장 직무대리를 맡으며 대학의 위기를 타개하는데 공헌했다.

 

민강주 교수는 40여편의 논문, 4편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했으며, 한국교총으로부터 교육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춘기 교수는 대전시 체육위원, 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볼링부를 지도하며 20여차례 우승을 이끌었고, 학생처장 등 보직을 역임했다.

 

명건식 교수는 충남대 기획연구실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했으며, 경영통계학 및 계량경영학 분야 발전을 위해 진력하면서 후학 양성에 힘썼다.

 

이은웅 교수는 국내외 논문 400여편을 발표하는 한편, 대한전기학회 회장, 한국과학기술인 단체 총연합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공과대학장과 산업대학원장 등의 보직을 맡았다.

 

이성노 교수는 ‘공업열역학’ 등 다수의 저서와 40여편의 논문 등을 발표하는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왔으며, 충남대학교 공장 공장장, 기숙사 사감장 등의 보직을 역임했다.

 

송관형 교수는 충남대에 조선공학과(선박해양공학과)가 최초 설립시 부임해 학과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다년간 국방관련 연구를 수행했다.

 

김유 교수는 열전달, 로켓분야에서 70여편의 학술논문 발표와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쳤으며 한국추진공학회장, 충남대 공장장 등을 역임했다.

 

전무형 교수는 수의미생물학 분야에서 200여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는 한편, 한국수의미생물학 교육협의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수의과대학장, 동물병원장, 생명공학연구소장 등의 보직을 맡았다.

 

이용인 교수는 35년간 충남대에 재직하면서 수천명의 사회체육지도사, 500여명의 체육교사를 양성했으며, 체조 분야에서 국가대표를 육성한 바 있고, 대전시 문화상을 수상하였다.

 

이종호 교수는 국내 럭비의 최고 지도자로서 많은 국가대표를 배출해 냈으며, 아시안게임 우승 등의 공으로 대통령 포상 체육훈장 거장상, 대전 시민상을 수상했다.

 

이영 교수는 흉부외과학 분야에서 100여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는 한편, 대한흉부외과학회 학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고, 의료교육자로서 많은 후학을 길러냈다.

 

김영건 교수는 활발한 진료 및 연구 활동과 함께 대외적으로는 대한당뇨병학회장, 대한내분비학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충남대 보건대학원장을 등을 역임하여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의 의료발전을 이끌어왔다.

 

이날 퇴임식장에서는 민강주, 민춘기, 이은웅, 전무형, 이용인, 이종호 교수는 황조근정훈장을, 이영 교수는 녹조근정훈장을, 송관형, 김영건 교수는 옥조근정훈장을, 명건식 교수는 대통령 표창을 각각 받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