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10-20 08:10:30
  • 조회수1401
  • 첨부파일
내용보기

한국표준협회, 2009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국립대학교 1위 선정

 


 

 충남대학교가 서비스품질 지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10월 19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 ‘200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시상식에서 지방국립대학교 부문에서 충남대학교가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71개 기관 및 업체들을 선정, 시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20-50대 성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 조사를 통해 실시한 종합지표다.


 충남대는 학생이 주인이 되는 대학, 지역민들과의 교육 인프라 공유,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 등을 실천하는 대학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남대는 풍부한 장학혜택, 4,700여명이 수용 가능한 최첨단 학생생활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학생직접 지원 등 학생을 최우선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박물관, 언어교육원 등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는 한편, 꽃길 축제 등 캠퍼스를 주민들에게 개방해 ‘우리’ 충남대라는 인식을 심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대전인문학포럼, 인력선축젠, 대전시민초청 로켓발사대회, 목재가구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교수들은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동참하며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 당시 충남대 구성원이 가장 먼저 발벗고 나서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학생, 교수, 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백마 봉사단’은 지역의 궂은 일을 도맡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충남대 송용호 총장은 “수요자 중심의 연구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자발적인 내부혁신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대학, 모두가 꿈을 이루는 대학으로의 위상을 반드시 실현해 낼 것”이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에 그치지 않고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