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LA에 CNU센터 개소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0-01-14 09:01:04
  • 조회수2524
  • 첨부파일
내용보기
LA 캠퍼스 설립 교두보 마련

      

 

 

 

 

 

 

 

 

 

 

 

 

 

 

 

충남대학교가 미국 LA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

 

충남대는 미국 LA 광역권에 소재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내에 ‘CNU 센터(Chungnam National University Center)’를 개소했다.

 

UCR CNU 센터는 세계 10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하는 충남대학교의 국제화 전략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CNU센터는 앞으로 미국 대학의 교육ㆍ연구ㆍ행정 정보 수집, LA에 거주하는 교포 및 미국 학생들에게 충남대 소개, UCR에서 수학하고 있는 충남대 학생들의 생활지도 및 학습활동 공간으로 활용된다. 올해 센터운영 책임은 이 대학에 방문교수로 파견되는 물리학과 홍기민 교수가 담당할 예정이다.

 

CNU센터는 장기적으로는 충남대가 미국 LA 캠퍼스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0년 1월 12일(화) 11시(현지시간) 열린 개소식에는 송용호 총장을 비롯해 조찬래 국제교류본부장, 김재문 재정총괄본부장, 오경옥 간호대학장 등 학교 인사와 오연수 LA동문회 회장 등 6명 동문회 임원진 등이 참석했으며, UCR에서는 Dall Rabenstein 부총장 등 12명의 학장급 인사가 참석했다.

 

송용호 총장은 이날 개소식에 앞서 Timothy P. White 총장을 만나 UCR CNU 센터 오픈과 관련하여 향후 대학간 교류 확대방안을 협의하였으며, 개소식 후에는 LA지역 충남대학교 동문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발전기금 미주지역위원장 위촉 등 발전기금 모금행사를 개최했다.

 

UCR은 1954년에 개교한 UC계열의 명문대학으로 특히 농학관련 생명과학과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실적을 내고 있으,며 충남대와는 지난 2001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매년 30여명의 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올해에는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파견된 충남대 학생 32명을 포함 전체 50여명의 학생이 수학 중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