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캄보디아에 한국의 따뜻한 정 전할게요”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1-01-17 08:01:37
  • 조회수122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해외봉사단,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

 


 

 

 

 

 

 

 

 

 

 

 

 

 

 

 

 

 

 

 

 “캄보디아에 한국 문화와 사랑을 알리고 오겠습니다"


 충남대 학생들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이 1월 14일부터 28일까지 보름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26명의 학생과 2명의 교직원으로 구성된 충남대 해외봉사단(단장 : 체육교육과 이주욱 교수)은 캄보디아 씨엠립에 머물면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 탐방 등을 펼친다.


 충남대 해외봉사 활동은 지난 2003년 여름방학 처음 시작해 그 동안 러시아, 필리핀, 몽골, 네팔 등 유라시아 지역의 오지 마을을 찾아 한국의 문화 전파와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글 교실, 태권도 교실, 공예.공작 교실, 댄스교실, 사물놀이 등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의 문화를 전하는데 노력한다. 또, 영어교실과 농구, 축구 등 스포츠 교실을 마련해 상대적으로 문화, 교육적 혜택에서 벗어나 있는 캄보디아의 빈민촌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현지의 병원 및 사회봉사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민간 외교관으로서 한국과 캄보디아 양국의 우의를 다지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 의료봉사단은 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5박 6일 간의 의료봉사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16일(일) 출국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충남대학교병원이 충남대학교와 연합하여 봉사단을 구성했으며 충남대학교병원에서는 한상길 상임감사를 비롯해 의사 3명, 간호사 2명, 약사, 사회복지사가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를 펼칠 예정이다.


 진윤수 학생처장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저개발 국가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양국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봉사단원들은 방학 기간을 이용해 소중한 경험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