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창업보육센터 확장건립 지원사업 선정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1-04-28 08:04:19
  • 조회수990
  • 첨부파일
내용보기

39억원 들여 2012년까지 대덕테크노밸리 내에 창업보육센터 건립



 충남대가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2011학년도 창업보육센터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충남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충균 교수)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2011년도 창업보육센터 건립 지원사업”(확장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사업비 14억을 지원받고 산학협력단 및 발전기금재단의 지원금 등 총 39억이 투자되는 사업으로 2012년 초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대는 2012년 초를 목표로 대덕구 용산동 대덕테크노밸리 부지에 있는 대덕밸리 창업지원센터를 확장해 3층, 약 700평 규모의 창업보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12년 완공 이후에는 70여개가 넘는 벤처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인프라가 확립됨에 따라 재정자립화에 의한 학교재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청년실업률 해소 및 지역 경제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래지향적 첨단기술과 차세대 기술 집약의 벤처가 있는 보육센터로 거듭남으로써 대덕R&D특구 혁신클러스터를 선도하는 창업, 벤처요람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목표하에 녹색기술 및 첨단부품·신소재분야를 특화하여 지역기업의 첨단기술 사업화의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996년 국내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산업자원부 신기술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되어 보육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99년 테크노마트센터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신기술창업보육센터를 통합하여 창업보육센터로 거듭난 후 같은 해 산학연교육연구관을 벤처기업집적시설로 지정받아 중부권 최대의 창업보육시설로 성장해 왔다.


 현재 44개의 기술혁신형 벤처창업기업이 입주하여 대학의 연구개발 인력과 시설을 활용한 산학연 공동연구, 협력연구, 기술개발과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 및 사업화를 촉진함으로서 매출증대(2,380억), 고용창출(580여명)등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코스닥 상장기업 4개사 배출), 다양한 교수․연구원창업, 학생창업지원 및 산업현장 실습의 기회제공을 통하여 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산학연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창업촉진과 신규 고용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충남대 산학협력단 이충균 단장은 “건물 증축자금을 확대하여 창업지원센터를 완공함으로서 산업단지캠퍼스와 연계하는 마스터플랜을 실현할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