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16년까지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본격 추진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2-12-27 09:12:16
  • 조회수1613
  • 첨부파일
내용보기

행복도시건설청-충남대-충남대병원-한국토지주택공사 MOU 체결



 

 

 

 

 

 

 

 

 

 

 

 

 

 

 

 

 

 

 2016년까지 세종시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을 위하여 4개 기관이 참여하는 MOU를 체결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충남대, 충남대병원,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2월 26일(수) 오후 2시 행복도시건설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이재홍 행복도시건설청장, 정상철 충남대 총장, 송시헌 충남대병원장, 정윤희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도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4개 기관은 행복도시 입주민들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행복도시 내에 2016년 이전까지 500병상 이상의 상급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개원할 수 있도록 공동 협조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이를 위해 4개 기관은 ▲충남대와 충남대병원은 행복도시 입주민을 위한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 지원 등 의료서비스 제공 적극 협조 ▲충남대와 충남대병원은 2016년 이전까지 행복도시내 500병상 이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 개원 ▲행복청과 LH공사는 충남대와 충남대병원이 행복도시 내 응급 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 지원 등 의료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관계 법령 범위 내에서 협조 및 지원 등 구체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지난 12월 10일 첫 진료를 시작해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세종시 정부종합청사내 보건관리소와 이동진료 차량을 통해 무료 진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청사내 보건관리소에는 충남대병원 교수진이 상주해 진료하면서 일반 방사선검사, 초음파심전도, 혈액검사, 요검사, 동맥경화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고, 이동진료 차량에는 자동혈액분석기, 간기능검사기, 이동형 심장초음파기, 동맥경화진단기, x-레이기 등 응급 및 일반 진료가 가능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운영중에 있으며, 내년 3월부터는 세종시내에 30억원 규모의 의료기자재가 투입된 세종특별진료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