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3-05-06 08:05:10
  • 조회수81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여성가족부지원 2013년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 공동참여사업 총괄운영기관에 선정된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 홍성심)는 오늘 5 3() 오전 10시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2013년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 서포터즈 발대식 및 정기교육’을 개최했다.

 

전국 40개 대학에서 총 179명이 임명된 ‘2013년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 서포터즈는’ 5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업이 종료되는 12월 말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 서포터즈’는 공급자중심의 사업 운영이 아닌 수요자중심의 서비스 실현을 위해 실수요자인 학생 서포터즈와 학생들에게 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졸업생 및 시니어 서포터즈를 구성해 대학생들의 사업참여를 독려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청년여성에게 적합한 커리어개발의 중요성을 알리는 지지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표다.

 

서포터즈들은 자신이 속해 있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의 중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학내외에 홍보하여 위상을 제고하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경험과 경력을 높이는데 노력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발대식과 함께 1 2일의 정기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은 크게 서포터즈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멘토와의 만남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차세대 리더를 위한 젠더리더십 특강,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수립 등의 프로그램과 희망분야 멘토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서포터즈들이 진출하고자 희망하는 직무분야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심 충남대 여생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이번 발대식 및 정기교육을 통하여 앞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욱 다양하게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