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인문대학-중도일보 인문학 발전 위한 협약 체결

내용보기
인문대학-중도일보 인문학 발전 위한 협약 체결 사진1

인문대학이 중도일보와 인문학 발전 및 인문학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홍성심 인문대학장과 송명학 중도일보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은 5월 24일 오전 10시, 중도일보 대회의실에서 ‘중도일보-충남대학교 인문대학 상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문학 발전과 인문학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되며, 인적자원 교류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각적인 협력,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백제학을 알리기 및 육성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협력 등에서 힘을 모으게 된다.

 

홍성심 인문대학장은 “충남대의 인문대학은 향후 비전을 백제문화에서 비롯해 충청지역, 또 아시아를 뛰어넘어 세계로 뛰어넘을 수 있는 등 ‘백세시대’로 설정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알찬 콘텐츠를 만들고 언어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인문학의 정신을 잘 발휘한다면 다시 한번 인문학 전성시대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명학 중도일보 사장은 “중부권에서 어느 언론사도 구축하지 못한 글로벌 미디어와 아카데미는 보다 진일보된 미디어 시스템”이라며 “더 나아가 지난해부터 본보와 중국 언론그룹과의 다양한 협력 관계에 충남대 인문대학이 함께 발을 맞추게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