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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칼럼=이진명 교수] 소비자를 위한 따뜻한 기술 <2019.09.23.대전일보>

  • 작성자오제훈
  • 등록일2019-09-23
  • 조회수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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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기술이나 개념이 등장하고 있고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에서 기술 개발과 추진이 기업 생존의 필수 역량이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현대인의 삶은 빠르게 변하고 진화하고 있으며 기술의 진보가 가져오는 변화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술의 발전은 삶의 질을 개선하고 나아가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원동력으로 평가돼 왔다. 그러나 동시에 기술 위주의 사고가 오히려 인간을 소외시키거나 피로감을 축적한다는 비판 또한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기술 발달에 편승해 소비자에 대한 이해 또는 그들의 요구나 효용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없이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기도 한다. 혹은 소비자에게 좋게 평가되고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도 그 혁신성이나 개발의 속도감이 높아 소비자가 이를 모두 습득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기사원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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