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언론속CNU

twitter
facebook
print

[소비자칼럼=이진명 교수] 소비자 정보자원으로서의 1인 미디어 <2019.11.04.대전일보>

  • 작성자오제훈
  • 등록일2019-11-04
  • 조회수204
  • 파일
내용보기

최근 미디어 산업에서 주목받는 1인 미디어는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 활용되는 정보자원이기도 하다.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1인 미디어에서는 신제품을 리뷰하는 '언박싱',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하우투' 등의 콘텐츠가 활발하게 공유된다. 소비자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며 타인의 소비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필요를 인식하거나 대안을 평가할 수 있다........[기사원문보기]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