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대전과기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선정

내용보기
충남대-대전과기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선정 사진1

‘대학판 온라인 클래스’ 구축, 공동 영상제작실 운영 등

원격교육 거점 역할,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 혁신 기대

 

충남대학교와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지역 대학(전문대학포함)의 원격교육 질 제고 사업 추진을 위한  ‘대전·충남·세종 권역 원격교육지원센터’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난 11월 9일 ‘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선정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대전과기대가 대전.세종.충남 권역에 선정되는 등 총 10개 대학연합체가 선정됐다.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이 연합체를 구성해 참여하는 공모를 진행한 결과 대전.세종.충남 권역에서 총 5개 연합체가 응모한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충남대-대전과기대 연합체가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5년이며, 사업비는 1차년도인 2020년에는 총128억원으로 권역별 규모를 고려해 차등 지원된다.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전국 10개 권역에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고 교육자원을 개발·공유하여 원격수업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충남대와 대전과기대는 ‘대전·충남·세종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권역 내 대학·전문대학 등을 연계·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권역별 공동 활용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운영, 권역 내 공동 활용 강의 제작 영상제작실 구축·운영 지원, 권역 내 대학 원격교육 상담 지원 등을 수행한다. 

한편, 충남대와 대전과기대는 지난 10월 16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원격강의 및 학습관리시스템 공동 활용,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연계 협력 등 공동의 보조를 맞춰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