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 2020 고교로스쿨 개최

내용보기
법률센터, 2020 고교로스쿨 개최 사진1

지역청소년 대상, 법 진로 ‘비대면’ 정보제공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는 지난 11월 28일(토), 12월 5일(토) 두 차례에 걸쳐 대전‧세종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교 로스쿨’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입학본부 주관의 ‘2020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인문사회학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고등학생 56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 청소년들이 법조인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전직 판사(손종학 교수), 검사 및 헌법재판소 연구관(정주백 교수), 변호사(구길모 교수, 정다영 교수) 출신의 교수들로 강사진을 꾸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법진로에 대한 생생한 지식을 전달했으며, 김권일 박사가 기본적인 법진로 전반에 대한 사전 교육과 교육 후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코로나 19로 비대면으로 실시해 모의법정 체험 등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운 반면에 당진, 보령 등 대학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소재하는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어 긍정적인 측면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