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파인건설(주) 이관근 회장,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원 기부

내용보기
파인건설(주) 이관근 회장,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원 기부 사진1

“대전·세종·충청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 인재로 성장해주길”

 

파인건설(주) 이관근(건축공학과) 회장이 충남대학교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파인건설(주) 이관근 회장은 8월 9일(월) 오후 3시,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충남대를 졸업해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중견 건설회사 파인건설(주)을 경영하고 있는 이관근 회장은 우수 학생들을 위한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의 필요성을 적극 공감하고 1억 원의 장학기금 기부를 실천하며, ‘CNU Honor Scholarship’ 8호 기부자가 됐다. 

이관근 회장은 2015년 대전아너소사이어티 24호 가입, 2017년 소외계층 이웃과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을 위한 1억 원 기부, 2018년 충남대학교병원 기부 등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관근 회장은 “모교 출신으로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며, “후배들이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으로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나아가 대전·세종·충청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주기를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진숙 총장은 “모교와 후배 사랑을 몸소 실천해주신 이관근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장학기금으로 공부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유능한 학생들이 진취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충남대가 지난해 10월 신설한 ‘CNU Honor Scholarship’ 장학제도는 이진숙 총장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신설한 파격적인 지원제도로 학사부터 박사까지 등록금 및 학업장려금은 물론 학부 졸업 후 해외 유수의 대학에 유학할 경우 유학 지원금까지 1인당 최대 약 2억 원을 지원한다. 

충남대는 올 들어 1호부터 8호까지 이어지고 있는 ‘CNU Honor Scholarship’ 기부를 토대로 이 장학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