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대학문화마당

twitter
facebook
print

배달의 민족, 두낫띵클럽 마케터 이승희님과 함께 하는 '2021청년의 밤' 비대면 컨퍼런스

  • 작성자안휘재
  • 작성일2021-12-08 13:32:59
  • 조회수317
  • 첨부파일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대학교 11학번으로 졸업한지 제법 흘렀네요.

현재 대전광역시 산하기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본부 청년지원팀에서 

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에서는 다양한 청년지원, 예비창업자 발굴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그 중 매년 연말, 청년 컨퍼런스 '청년의 밤'을 진행하는데요.

올해도 진행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학우 여러분 중 브랜딩, 마케팅 분야 에 관심이 있다면 잘 알고 계실 

마케터 이승희님을 모시고 컨퍼런스 진행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배달의 민족'을 브랜딩하는 데에 큰 기여를 한 이승의 마케터님입니다.

이후 모베러웍스와도 콜라보 하셨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죠.

https://brunch.co.kr/magazine/woowamkt


무료이고,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브랜딩, 마케팅, 본인이 좋아하는 것으로 

결과물을 내는 사이드 프로젝트 등에 관심 있는 여러분께서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혹시 후배님들 중 진로나 청년지원 정책과 관련해서 문의 사항 있으시면

hja@djbea.or.kr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도 학교 다닐 때 이것저것 더 많이 해볼 걸 하는 아쉬운 마음이 남아 있습니다. 

 

 

' 2021년 청년의 밤 '

 

1. 비대면으로 영감 가득 얻어가세요

"2022년 계획 세울 의지를 불어 넣어주는 한줌의 영감"

 

 


청년의밤은 4년째 추진되고 있는 대전시의 자칭타칭 간판 청년 행사입니다.


매해를 마무리하시면서, 영감 가득 얻어가실 수 있는 연사를 초청하고,

청년들끼리 마주하여 이야기 나누면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연대의 행사입니다.


이전에는 학교 마치고, 퇴근 하시고, 친구들끼리, 혼자서, 한 공간에 모여서 

맛있는 음식도 먹어가면서 이야기 하고, 연사님을 실제로 뵙고 이야기 나누면서 진행했는데요.

이제는 '뉴노멀'이 되어버린 비대면으로 2년째 진행하고 있네요.


2020년 처음 비대면 행사를 했는데,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울따름입니다.

하지만 MZ 세대는 그 어느 세대보다 변화를 챌린지로 받아들이고,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움직이는 세대이기 때문에 비대면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MZ 맞아요 호호)


신청하시면, 행사 당일(12월 16일) 문자메시지로 링크 발송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답니다. 


1. 비대면으로 영감 가득 얻어가세요 

2. 순서 소개

 

'2021년 청년의 밤'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하면서 식순을 공개합니다.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18시 40분부터 20시 50분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청년의 밤 순서

- 식전 행사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게임

- 대전 시장님과 청년들이 함께 고민 등을 이야기 해보는 청년 공감토크

- 센스없던 비전공자가 일잘러 마케터가 되기까지, 이승희 연사님의 강연까지 진행됩니다.


퇴근하시고, 들어오시다보면 조금 늦어질 수 있지만 그래도 OK

신청하시면~ 들어올 수 있으니 들어오실 수 있는 대로 들어오세요. 


3. 함께하는 연사 이승희님은요  


"좋아하는 것들로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케터 이승희"

 

 

https://youtu.be/IGQsUfA210s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미 팔로우 하고 계실지 모릅니다. 

인스타그램 : @2tnnd과 @ins.note 에 가보시면 '아 ~ 이 프로젝트' 하실 수 있지요 

모베러웍스와도 콜라보를 해왔습니다. 

(모베러웍스도 참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는 곳입니다. 롯데월드 리뉴얼, 신한카드 콜라보 등)


이승희 연사님은 '플렉서블'하지만,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정하고, 그것에 타이틀을 부여하고, 

 "좋아하는 것들로 결과를 만드는 마케터"입니다. 

이승희님이 멋있는 부분이 이 대목이라고 생각해요.

회사나 조직에 들어가서 일하는 게 전부가 아니고 '내가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를 생산하시는 직접 생산자(?)이신 거잖아요. 

어떻게 하면 이렇게 될 수 있을지, 한번 이야기 들어볼까요? 

 

#기록하는 사람 #작가 이기도 합니다. 

목요일마다 글을 쓰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브런치에 매일 일상을 기록 중입니다. 

*브런치 주소 : https://brunch.co.kr/@lovebrander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watch?v=wYicFvC6kQo

https://www.youtube.com/watch?v=wcL7jfP4nJc 

https://www.youtube.com/watch?v=vWH2s9AANOo 


기록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만드는 것에 관심이 직접 수집한 영감들이 누군가에게 동력의 씨앗이 되기를 바라는 이승희님입니다.

독립출판물로는 《인스타하러 도쿄 온 건 아닙니다만》 과 《여행의 물건들》이 있고, 3명의 마케터와 함께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썼고, 최근에는 새로운 책 《기록의 쓸모》를 집필했습니다.


일로 표현할 땐 ‘마케터’로, 행동으로 말하고 싶을 땐 ‘기록하는 사람’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싶을 땐 ‘인스타그래머, 블로거, 유튜버’로 소개하고 계십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백수 듀오 ‘두낫띵클럽(donothingclub)’의 클럽장입니다.

 



4. 어떻게 신청하지?  

이 페이지에서 기본적인 질의 응답을 남겨주세요.

유튜브 라이브 링크를 행사 당일! 발송! 해드립니다.

​* 간단한 정보를 기입하시면 유튜브(YouTube) 링크를 행사 당일(2021. 12. 16.) 

핸드폰 문자로 발송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가 궁금하시다고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청년지원팀

(042-380-3035)

 

.


댓글달기

로그인후 댓글등록이 가능합니다.
0/300
등록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