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 개최

내용보기
'충남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 개최 사진1

교육연수원(원장 박수연)과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소장 이병욱 교수)은 1월 24일~27일, 충남교육청의 의뢰로 ‘충남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AI 기반 신산업분야 인력과 교육 수요 증가에 부합하기 위해 관련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고, AI 기반 신산업분야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총 4일의 연수기간중 2일은 온라인으로, 2일은 대전 유성구 인터시티 호텔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연수에는 충남교육청에는 공업계, 상업계, 가사계, 해양계, 문화예술계의 28개 특성화고등학교와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철강, 식품 분야의 4개 마이스터고등학교 및 8개의 종합고 교사들이 참여하며, 이들 학교의 핵심 전공 분야와 AI를 연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인식, 탐색과 추론), 인공지능 데이터와 기계학습, AI+X 직무 교수·학습 적용 사례, 직업 인공지능 소양Ⅰ, 인공지능의 사회적 영향, 직업 인공지능 소양Ⅱ, AI+X 직무 교수·학습 설계를 위한 ML 이해, AI+X 직무 교수·학습 설계를 위한 ML 실습, 전공별 AI+X 직무 적용 프로젝트 실습, AI+X 직무 교수·학습 적용 방안 모색 워크숍 등을 학습함으로써 AI 기반 신산업 분야 직무 중심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역량도 함양할 계획이다. 

한편,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2014년부터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연수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방법의 확산과 정착을 선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