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이상민 국회의원에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수여

내용보기
충남대, 이상민 국회의원에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수여 사진1

민주주의 발전과 대한민국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이상민 의원, “지역사회와 모교인 충남대 위해 의정활동 매진”

 

충남대학교가 민주주의 발전과 대한민국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상민 국회의원에게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충남대는 4월 13일(수)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이진숙 총장과 이상민 의원 등 내외 귀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법학과 76학번)은 17대~21대 5선 국회의원으로서 국정감사 우수의원 6회, 유권자시민행동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한국입법학회 대한민국 입법대상, 법률소비자 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민주주의 발전과 대한민국 의정 발전에 기여해왔다.

이와 함께 제20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사법개혁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했으며, 제19대 국회 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위원장 재임 기간 중 단 한번의 파행도 없이 위원회를 이끌어 입법기관으로서 국회의 역할과 위상을 높였다.

또한, 대전 유성구에서 5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과학벨트 유치,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발전 및 정부출연연구원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연구기관 종사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해 왔다.

제17대 유성구 국회의원을 시작해 연이은 5선의 국회 활동을 통해 지난 18년간 행정수도 이전, 과학벨트 유치, 혁신도시법 개정 및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노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해 왔으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행정수도 관철과 세종시 조성 및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도 대통령 집무실 설치, 국회 세종의사당 이전 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진숙 총장은 축사를 통해 “충남대를 비롯해 대전·세종·충남 지역사회가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발전을 선도할 수 있었던 것은 충청권의 일이라면 제일 먼저 발 벗고 나서주신 이상민 의원님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충청권의 모든 주체가 지역혁신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이상민 의원님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민 국회의원은 답사를 통해 “대한민국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하며 이처럼 명예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충남대 가족 여러분의 지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오늘 받은 충남대 명예행정학박사 학위가 부끄럽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모교인 충남대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