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창업보육센터, 지식재산교육사업 운영센터 선정

내용보기
창업보육센터, 지식재산교육사업 운영센터 선정 사진1

스타트업 맞춤형 지식재산교육 과정 기획 및 운영 

 

창업보육센터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지식재산교육사업’의 운영센터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은 4월 18일, 창업보육센터를 2022년 지식재산교육사업 운영센터로 선정했다.

지식재산교육사업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국내 스타트업들이 지식재산 기반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창업보육센터는 사업 운영센터로서 2,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맞춤형 지식재산교육 과정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다.

창업보육센터는 IP R&D 융합, IP 경영전략 등 스타트업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을 통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은 물론 지역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대에서 추진 중인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IP중심대학) 사업과 연계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및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보육센터 강신형 센터장은 “4차 산업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같은 소프트파워는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자 원천”이라며, “대학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