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주가자, LINC3.0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개최

내용보기
‘제주가자, LINC3.0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개최 사진1

산업체 수요기반 창의형 융합 인재 선발 

 

LINC 3.0 사업단이 산업체 수요기관 창의형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제주가자, LINC3.0 아이디어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LINC 3.0 사업단은 9월 29일 오전 10시, 충남대 재학생 및 웰니스 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연교육연구관 DSC홀에서 ‘제주가자! LINC3.0 아이디어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대와 제주대, 가톨릭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제주관광공사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참여할 충남대 재학생 대표팀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11개 팀이 참여해 제주관광공사가 제안한 ‘웰니스 관광’ 관련 4개 주제를 아이디어톤 방식으로 직접 해결했다. 

그 결과 ‘제주어때?’, ‘주제는대충’, ‘참살이’, ‘제주자주가쥬’ 등 4개 팀이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받았으며, 수상한 4개 팀은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제주도 답사의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최우수 아이디어상 수상팀은 향후 제주도 답사를 통해 완성된 캡스톤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할 예정이며, 12월 5일에 개최되는 ‘2022 제주관광공사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참여한다.

LINC 3.0 사업단 이상도 단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 배양과 기업 및 지역사회에 부합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오늘 입상한 학생들이 향후 열릴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INC 3.0 사업단은 산업체 연계 프로젝트를 통한 산학연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