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김정겸 총장, 의과대학 현장 점검

내용보기
김정겸 총장, 의과대학 현장 점검 사진1

1학기 학사일정 연장 등 학습권 보호 조치

“의대생 돌아오면 바로 공부·연구할 수 있게 만반의 준비”

 

김정겸 총장이 의과대학 학생들의 복귀를 위해 교육 및 연구 현장을 점검했다.

김정겸 총장은 7월 17일 오후 3시, 문화동 보운캠퍼스 의과대학을 방문해 김정란 의과대학장 등 의과대학 관계자들과 의대 학사일정 운영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 김정겸 총장은 강의실과 실험실 등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에게 만반의 준비를 지시했다.

충남대는 의대 재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보충하기 위해 의과대학 2024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을 기존 7월 중순에서 9월 13일로 연장했다. 또한, 정부의 의과대학 학사 탄력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학생들에 대한 유급 및 제적 등의 조치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는 최근 의과대학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와 의료인력 수급 여건 유지 등을 위해 한시적으로 ‘충남대학교 학칙’의 일부 조항에 대해 별도의 기준을 정해 운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정겸 총장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해 학생들의 학업이 중단된 상황이 안타깝다”며 “학사일정 연장 등 우리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오기만 하면 공부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하루빨리 배움의 현장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