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대전형 코업’ 우수사례 공모전 ‘석권’
- 작성자임민식
- 등록일2024-12-19 16:47:58
- 조회수301
- 파일
내용보기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 다수 입상 쾌거
‘대전형 코업’, 지역 기업-우수인재 매칭 통해 인재양성-취·창업-정주 선순환
우리 대학 학생들이 12월 19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진행된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 다수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지난 11월 11일~22일,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을 통해 취업, 진로에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거나, 취업에 연계된 사례를 주제로 참여 학생들의 수기를 공모했으며, 이규리(식물자원학과) 학생이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김민정(행정학부) 학생이 우수상을, 주유정(한문학과), 한주형(식품공학과) 학생이 입선을 받았다.
대전시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운영 중인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은 학생들에게 직무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 지역의 우수 인재를 매칭함으로써 인재양성-취·창업-정주로 이어지는 지역 상생의 선순환 산학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입상한 학생들은 대전 지역의 기술보유 기업, 중소기업 등에 근무하며 쌓은 현장실무와 진로탐색 사례 등 개인의 경험을 진솔하게 담아내 참여 기업과 공모전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여한 이규리 학생은 “대전형 코업(co-op) 사업을 통해 지역의 기업에서 현장 실무를 직접 경험하고, 미래를 위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다”며, “취업 준비와 미래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학생들이 내년도 코업(co-op) 사업에 참여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업 직무 체험, 진로탐색, 경력설계, 조기 취업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