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의 이미지는 2022년 개교 70주년 기념으로 구축한 UI체계화(리뉴얼)이미지 자료에 의거하여 제작된 이미지입니다. 반드시 하단의 자료 사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각 형식별 파일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952년 충남대가 개교하며 대전에서는 세 마리의 백마가 탄생한다. 충남대에 입학한 백마 3형제는 누구보다 열심히 학교생활을 보냈다. 졸업즈음, 용맹함과 총명함으로 인정받은 첫째와 둘째는 초대 총장님 권유로 충남대를 지키는 백마상이 된다. 이둘은 오늘도
2학생회관 옆에서 충남대를 상징하며 늠름한 자태를 뽐낸다. 2022년 하지만 이들보다 자유분방했던 셋째는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싶었다. 과감히 휴학 후 여행을 떠나 70년 동안 세계를 경험하고 2022년 70주년이 된 모교로 돌아왔다. 충남대에 돌아온 셋째는 넘치는 모교사랑으로 갈기와 꼬리를 학교 상징색인
푸른색으로 물들이고, 자기가 경험한 세계를 친구들과 공유하기 시작했다. 공감능력이 뛰어나 항상 친구들 말벗이 되어주고, 힘든 일에도 으랏차차를 외치며 발 벗고 나선다. 친구들의 고민에 차차 잘 될 거라며 위로해준다. 친구들은 이런 그를 사랑하여 차차라는 이름을 선물한다.
오늘도 차차는 캠퍼스 곳곳을 신나게 뛰어다닌다. 캐릭터 기본형

충남대학교 캐릭터의 이름은 ‘차차’이다.
2022년 5월 개교 7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 대학교의 상징동물인 백마를 의인화하였다.
백마의 밝고 역동적이며 발랄한 모습을 표현하였다.

캐릭터 응용형

캐릭터 응용형

충남대학교 캐릭터 응용디자인 공모전

하단의 이미지는 「충남대학교 캐릭터 응용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 자료입니다.
사용의 권리는 학교에 있어, 반드시 하단의 제공하는 자료 사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각 형식별 파일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캐릭터 응용디자인 공모전

충남대학교 캐릭터 응용디자인 공모전 이미지
충남대학교 캐릭터 응용디자인 공모전 이미지 공공데이터사용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6992)

관리자메일